반응형

[체력시험]경찰공무원 체력시험 대비방법
경찰공무원 체력시험의 중요도 상승

2011년도 경찰2차시험이 8월 27일 시행됩니다. 이번 시험부터는 아시다시피 경찰체력시험의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기존 10%에서 25%로 상승하게 되어서 당락을 좌우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 시험을 끝으로, 수사과목이 폐지되며 한국사과목이 신설됩니다.
한국사과목을 고등학교에서 배웠기 때문에 다들 수사보다는 한국사과목을 전략과목을 인식하였는지, 20011년도 2차 경찰시험의 경쟁률이 상당히 낮게 나왔습니다. 그만큼 금년도 수사보다는 내년도 한국사시험을 대비하여 준비를 하고 있다고 유추할 수 있겠네요.

필기과목의 변경외에, 이번 시험부터는 경찰체력시험의 비중과 난이도가 엄청 높아지므로 미리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경찰체력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체력은 하루아침에 절대 완성될 수 없습니다. 개편된 경찰체력시험이 아직 시행되지는 않았지만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등에서 전자측정기를 도입하여 공정을 기할 예정이므로 대충대충하여 과락을 면하자는 전략은 절대 통할 수 없음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이번 시험은 오는 27일, 16개 시·도 37개 고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치러질 예정입니다. 수험생들은 시험장 유의사항 및 지참물 등을 꼼꼼히 확인해, 만반의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문제는 시험이 치러지는 당일 오후 3시, 사이버경찰청 인터넷원서접수 홈페이지(http://gosi.police.go.kr)에서 인터넷으로만 공개될 예정입니다.


경찰공무원시험 무료 자료 및 무료상담하기[클릭]


[윗몸일으키기 측정방법]
 양발을 30cm정도 벌려 무릎을 직각으로 굽히고 양손은 머리 뒤에서 깍지를 끼고 등을 매트에 대고 눕는다.
측정 횟수는 상체를 일으켜서 양쪽 팔꿈치가 양 무릎에 닿은 다음, 다시 누은 자세로 돌아가게 해야 한다. 양팔굼치로 양무릎 위를 정확하게 대었을때를 1회로 간주하여 1분간 실시한다.

[팔굽혀펴기 측정방법]
 양손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발은 모은상태(여자는 무릎을 대고 무릎이하는 바닥과 45고 각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팔 은 직각, 몸은 수평이 되도록 한다.
 머리부터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 상태에서 팔을 굽혀 몸(머리-다리)과 매트 간격이 5Cm 이내로 유지 시켰다가 원위치 한다.

[악력 측정방법]
 악력기에 의한 기계 측정을 한다.
 왼손, 오른손 각 2회씩 4회 평균측정한다.

[100m달리기 측정방법]
 측정시간은 1/10초 단위로 한다.중도에서 넘어졌을때는 1회에 한하여  20분후에 다시 달리게 한다.

[1,200m달리기 측정방법]
 타원형 운동장 (400M 또는 200M)또는 노상경주 코스를 사용한다.
 측정시간은 초 단위로 한다.


경찰공무원시험 무료 자료 및 무료상담하기[클릭]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위대한부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