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 공무원시험, 2012 공무원시험 준비 전략



2012년 공무원시험 전략적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공무원시험의 인기가 정말 높습니다. 취업란이 끝없이 이어지고, 불황이 계속되면서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직장인들의 목숨은 말 그대로 파리목숨이나 마찬가지가 되었습니다.

공무원시험응시연령 상한제가 폐지되어서 직장인들까지 공무원시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직장이 공무원시험 밖에 없으므로 어느 누구를 탓할일도 아닙니다. 먹고사는 생계수단이 걸린 문제입니다.


2012년도 공무원시험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정확한 채용규모는 내년 초에 발표되는데, 아마 금년 말쯤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국가직시험일정은 발표되었으며, 지방직과 서울시 시험일정도 올해말이나 내년초에 발표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각 시·도별 신규 채용을 위한 수요 조사를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초에 대략적인 시험 일정이 나올 것 같습니다.

내년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내년도 시험일정을 참고하여 전략을 잘 세워야 합니다.
보통 3번이상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데,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정확인 일정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각 시험이 한달정도의 간격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시험이 끝나면 또 하나의 시험이 남아있는 것입니다. 물론 본인이 원하는 시험 하나만 골라서 준비할 수도 있지만, 어찌될지 모르니 보통 3개의 시험을 준비합니다. 각각의 시험이 약간의 출제경향의 차이를 보이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런데 각 시험의 응시율을 보면, 국가직에서 지방직 서울시로 가면서 계속 떨어집니다. 서울시 시험은 50% 미만으로 응시율이 낮아진적도 있습니다. 물론 채용인원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지만, 많은 수험생들이 큰 그림을 그리고 전체시험을 준비하지 못해서 처음시험에만 몰리고 나머지 시험은 포기하는 경향이 많아집니다.

따라서 국가직->지방직->서울시로 이어지는 큰 시험의 틀을 이해하고 종합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도 방법과 전략이 중요합니다. 큰 그림을 그리고 내년도 시험일정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경쟁률은 경쟁률일 뿐입니다. 과락율, 미응시자, 평균점수이하자 등을 감안하면 실질경쟁률은 업청 내려갑니다. 경쟁률에 절대 겁먹어서는 안됩니다. 어차피 공부된 사람들끼리의 경쟁입니다. 평균점수 이상자는 얼마 되지도 않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완주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에도 정보와 전략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공무원시험정보센터를 방문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초보수험생은 필수적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2012년 준비할만한 유망공무원 직렬>
공무원시험 직렬은 아주 많지만 몇가지 유망 직렬을 소개해 드립니다.

  일방행정직[바로가기]

 세무직[바로가기]
 교육행정직[바로가기]
 사회복지직[
바로가기]
 검찰직[
바로가기]
 경찰직[바로가기]
 소방직 [
바로가기]
 교정직[
바로가기]
 사회복지사 자격증[바로가기]->사회복지직 공무원 필수 자격증

공무원자격증 시험정보 센터[바로가기]
- 최신 시험정보 및 기출문제, 모의고사 무료제공, 무료 시험상담


반응형
Posted by 위대한부자
,